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 중입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빨리 코로나19를 마주하다 보니,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답답한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실제로 많은분들이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마스크를 착용하고 집 근처 공원으로 산책을 나가시는데요,
이번에는 영천 동부동 시민분들이 많이 찾는 '망정우로지 생태공원' 관련 소식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1. 대상
   - 영천시 망정동 소재의 '망정우로지 생태공원'

 

망정우로지 생태공원 전망 (출처 : 영천시청홈페이지 영천관광사진전_이두향) 


2. 간략한 소개
   - '망정우로지 생태공원'은 면적이 11만 5000m2에 달하며, 주요 시설로는 황토 포장 탐방로, 조경석, 아치형 목재 교량, 저수지 관찰 데크 및 팔각 정자 등이 있습니다.
     또한, 둘레길 양 옆으로 왕벚나무 326그루가 위치하여 매년 봄이면 벚꽃놀이 장소로도 잘 알려진 공원입니다.

 

망정우로지 생태공원 전망 (출처 : 영천시청홈페이지 영천관광사진전_임현아)  
망정우로지 생태공원 벚꽃 (출처 : 영천시청홈페이지 영천관광사진전_이형태)  



3. 새소식
  - 지난해 11월, 영천시는 음악분수, 경관조명 등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 마련을 위해 '망정 우로지 명소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 총사업비 53억 원 규모의 해당 사업내용으로는,
    1) 생태공원내, 음악분수 및 경관조명 설치 등 전기공사
    2) 안전울타리, 데크광장, 수변무대 및 산책로. 공중화장실 확충 등 토목 및 조경공사 등이며,

    올해 4월 준공 예정이었는데요,

 


    20년 4월 17일 기준, 진행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태공원 앞 도로포장 및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우로지 생태공원 앞,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완료

    2) 생태공원내, 음악분수 및 경관조명, 데크 광장 등 전기 및 조경 공사 진행 中

 

음악분수 및 데크광장 공사진행 상황


4. 미래 전망
   해당 사업이 마무리 되면, 우로지 못 중앙에 길이 102m, 폭 12m의 음악분수가 설치되어 산책 및 휴식을 취하는 주민들이 최대 높이 80m의 다채로운 음악 분수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망정 우로지가 볼거리가 있는 도심 속의 힐링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어서 빨리 코로나 사태가 끝이나고, 무사히 완공되어 여름밤 맥주 한 캔과 함께 산책하며, 음악 분수 퍼포먼스를 관람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