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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가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한,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정식 론칭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그동안 현대자동차에서는 '45' 콘셉트카와 '프로페시' 콘셉트카를 연달아 선보이며 전기차 플랫폼의 도입을 미리 예고하고 있었는데요.
먼 미래의 자동차로만 여겨지던 시장의 반응과 달리 공식적인 브랜드 론칭으로 인해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라인업은 더욱더 빠르게 실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현대자동차의 독창성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합성어인 '아이오닉(IONIQ)'은 이름 그대로 미래 지향적이며, 순수한 친환경 기술을 상징하는 기존의 아이오닉의 헤리티지를 계승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오닉 브랜드의 지향점은 '전동화가 주는 일상의 진보(Progress electrified for connected living)'이며, 이를 통해 전기차 기술(전동화 기술) 개발에 집중함은 물론이고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는데 초첨이 맞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아이오닉 브랜드의 라인업 및 모델명은?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아이오닉 브랜드에서는
2024년까지 '준중형 CUV', '중형 세단', '대형 SUV' 총 3종의 전용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각각의 차종은 브랜드 명인 '아이오닉'에 차급을 나타내는 숫자가 조합되는 차명 체계를 도입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방식은 문자와 숫자가 결합된 '알파뉴메릭'이라 불립니다. 이는 직관적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델명 변경이 필요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1) '45' 콘셉트카를 모티브로 2021년 선보일 예정인 아이오닉 5(IONIQ5) - '준중형 CUV' 모델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적있는 '45'는 현대자동차 최초의 콘셉트카 '포니 쿠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카이며, 작년 독일 프랑크 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바 있습니다.
2) '프로페시(Prophecy)' 콘셉트카 기반으로 2022년 선보일 예정인 아이오닉 6(IONIQ6) - '중형 세단' 모델
이 차종 또한 '45'와 함께 포스팅한 적 있는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공기역학적이며 흐르는 듯 우아한 실루엣의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성이 돋보이는 특징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 2024년 선보일 예정인 아이오닉7(IONIQ7) - '대형 SUV' 모델
모델 미공개
※ 참고로, 기존의 아이오닉 차량은 신규 론칭 예정인 아이오닉 브랜드에 미포함됩니다.
3. 아이오닉 브랜드의 경쟁력
1)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
시간의 흐름과 관계없이 영원히 계속될 수 있도록 순수하고 정제된 디자인을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오닉의 전체적인 디자인 콘셉트는 '시간을 초월하는 가치(Timeless value)'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을 채택하여, 램프에 기하학적인 형태의 픽셀들을 적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이면서 독창적인 디자인을 뽐내고 있습니다.
2) 새로운 성능과 공간성
우선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가 최초로 적용됩니다. 이는 오랜 기간 동안 개발된 현대차 고유의 전동화 기술에 신규 전기차 플랫폼이 더해진 플랫폼으로 획기적인 성능 개선이 예상됩니다.
특히 충전의 경우, '20분 내 충전으로 450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대차의 자랑인 실내 공간을 더욱 극대화하여 '이동 수단'에 머물렀던 자동차를 '생활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니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4. 아이오닉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
각종 자동차 OEM사의 최근 동향을 봤을 때, 전기차 시장은 앞으로 더욱더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전기차 시장을 리드하기 위한 OEM사의 경쟁은 더욱 심해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자랑스럽게도 현대자동차는 올해 1~5월 전기차 판매량에서 세계 6위에 오르는 등(에너지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 통계자료 기준) 입지를 더욱더 강화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전기차 56만 대를 판매해, 전기차 선도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아이오닉(IONIQ)' 브랜드의 론칭은 원대한 목표를 향해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선 포스팅을 할 때만 해도, 과연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출시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지만 예상외로 전기차 시장은 더욱더 빠른 속도로 성장해 나가는 것 같습니다.
치열한 전기차 시장에서 아이오닉 브랜드의 활약을 기대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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